본문 바로가기
생활스토리

에어팟 문자 읽기 끄기 - 아이폰 시리 메시지 알림 소프트웨어 15.1

by ★☆○●◎◇◆ 2021. 12. 6.

얼마 전 아이폰 소프트웨어 버전 업데이트 알림이 나타났습니다. 업데이트를 한 뒤 에어 팟을 사용하고 있으면 문자 메지 시지를 읽어주었습니다. 이전에는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었는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15.1을 거친 다음 활성화되었습니다.

 

알림 읽어주기 메뉴
알림 읽어주기 설정

아이폰 문자 읽기 끄기

1. 설정 선택

2. 알림 선택

3. Siri 알림 읽어주기

4. 알림 읽어주기 해재 또는 활성화

 

 

갑자기 아이폰의 시리가 메시지를 읽어준다면 위 설정 방법을 통해 시리 메시지 읽어주기 끄기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반대로 활성화를 원한다면 알림 읽어주기를 활성화해 직접 메시지를 눈으로 읽지 않아도 소리를 통해 메시지를 들을 수 있습니다.

 

헤드셋, 이어폰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모든 메시지를 읽어주는 것을 사용하고 싶지 않지만 긴급한 메시지의 경우에는 시리의 도움을 받고 싶다면 아래의 기능을 파악한 다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알림 읽어주기 기능

1. 알림 읽어주기

알림 읽어주기는 시리가 메시지를 읽어 주는 기능입니다. 특히 시리가 문자를 읽어준 다음 주인의 대답을 기다리기 때문에 별도로 siri를 부르지 않고 말을 할 수 있습니다.

알림 읽어주기 기능을 활성화해두면 긴급한 알림이나 다이렉트 메시지를 시리가 읽어줍니다.

 

2. 헤드폰

헤드폰을 사용하면 스마트폰을 눈으로 보지 않고 듣고 있다는 뜻입니다. 이어폰, 헤드폰, 에어 팟을 사용하고 있는 상황에서 시리가 카톡, 문자메시지 알림을 읽어주는 것입니다. 해제하면 읽어주기 기능이 사용되지 않습니다.

 

3. 확인 없이 응답하기

답장을 지원하는 알림에 대해서 시리가 자동으로 메시지를 보내는 것입니다.

 

아이폰 읽어주기 기능을 끄기로 하면 모든 읽어 주기 기능이 중단되며, 헤드폰 기능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알림 읽어주기 기능이 활성화된 상황에서는 헤드폰을 사용할 때 시리가 모든 메시지를 읽어주는 것을 활성화하거나 해제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15.1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이후부터 갑자기 에어 팟을 들을 때 문자를 읽어준다면 아이폰 문자 읽기 끄기 기능을 통해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