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스토리

네이버 선물하기를 이용해 카카오톡으로 선물 방법

by ★☆○●◎◇◆ 2021. 12. 23.

최근 코로나 때문에 많은 연말 모임이 취소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연말과 새해를 맞이해 축하의 메시지와 선물을 전하고 싶은 사람은 여전히 많습니다. 이에 따라 다양한 선물 쿠폰을 보내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중 최근 선물하기 서비스를 시작한 네이버 선물하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선물하기

네이버는 굉장히 다양한 쇼핑 제품군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이전까지는 내가 물건을 구매하는 것에 국한되어 선물을 하려고 한다면 선물을 받는 사람의 주소와 이름을 내가 직접 입력하거나, 우리 집으로 택배 주문을 한 다음 수령해 직접 전달하는 방법밖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네이버보다 제품군이 적지만 쿠폰을 모바일로 전달해 선물하기가 가능한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인기가 높았습니다. 최근 네이버 선물하기를 이용하면 더 많은 상품군을 이용해 쿠폰 선물을 선택하는 것이 가능하며 심지어 카카오톡 친구에게 선물 전달이 가능해 더욱 유용해졌습니다.

네이버 쇼핑 사이트 모습
네이버 선물하기

  1. 네이버 쇼핑에서 원하는 물건을 선택한 다음 친구에게 선물하기 클릭
  2. 받는 사람 선택
  3. 구매 품목 결제
  4. 선택한 친구에게 선물 전송

 

카카오톡으로 선물

받는 사람을 선택하는 과정에서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문자메시지로 쿠폰이 전송됩니다. 네이버 아이디를 입력하면 네이버 톡톡으로 선물이 전송됩니다. 카카오톡으로 선물을 수령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톡 친구를 선택해야 합니다.

 

카카오 이름 입력
원하는 이름 입력

 

카카오톡으로 선물하는 방법은 먼저 받는 사람을 선택할 때 카카오톡 친구를 선택해 저장된 이름과 관계없이 원하는 이름을 입력합니다. 편지를 보낼 때 대상과 같은 것으로 별명 실명 모두 가능합니다. 받는 사람 선택 과정에서 이름은 전혀 문제가 되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후 구매 품목을 결제한 다음 친구에게 선물 전송을 할 때 카카오톡으로 알려주기를 선택합니다. 이후 카카오톡에서 받는 사람을 직접 선택하면 카카오톡 채팅창에 선물 알림이 전송됩니다.

 

 

수령 후 사용방법

수령받은 선물은 바코드로 전송되며 다른 쿠폰들처럼 매장에서 현금 대신 결제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배송 제품의 경우 수령받은 사람이 자신의 주소를 입력하면 배송 시작됩니다.

 

특이 사항

네이버에서 친구에게 선물하기 기능을 사용해 구매를 진행하면 별도의  추가 포인트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보다 더 늦게 선물하기 기능을 출시한 네이버에서 이용자들을 독려하기 위해 진행하는 서비스입니다. 선물해 마음도 보내고 나에게 적립금까지 쌓이는 특별한 혜택입니다. 물론 적립금은 환불이 불가능해지는 구매확정이 진행되어야 합니다. 구매확정은 선물하기를 이용했기 때문에 유효기간이 끝날 때까지 아주 오래 기다려야 받을 수 있다는 것이 함정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친구가 선물을 수령했다는 것이 확정되면 수동 구매확정을 통해 좀 더 빨리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네이버 적립 혜택 안내
친구에게 선물하기 포인트

 

선물하기 전 준비사항

네이버 선물하기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아이디가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또한 네이버 친구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서비스 이용 정보 동의와 전화번호 인증 절차가 진행됩니다. 진행 절차를 완료하면 자신의 전화번호와 연결된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등으로 선물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선물하기 카카오톡 전송 기능으로 선물을 받는 사람도 편리할 뿐만 아니라 구매자 역시 적립 혜택을 볼 수 있어 편리합니다. 네이버 아이디만 있다면 누구나 사용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