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스토리

신세계 상품권 ssg머니 페이 전환 사용(핀번호 없음, 스크래치 있는 경우 구분)

by ★☆○●◎◇◆ 2022. 5. 11.

신세계 상품권을 ssg 머니로 전환해 사용하면 이마트 에브리데이, 노브랜드 같은 작은 매장에서도 소액 결제가 가능합니다. 신세계 상품권 ssg페이 변환을 위해서는 피번호, 즉 스크래치 또는 홀로그램이 있는지 확인한 다음 상황에 따라 다른 방법으로 페이 전환이 가능합니다.

 

신세계 상품권 ssg머니 전환

신세계 상품권은 2가지 종류로 구분해 발급되고 있습니다. 핀번호가 있는 제품과 없는 것입니다. 핀번호 확인은 상품권의 앞면에 홀로그램으로 구분하며, 만약 홀로그램이 있다면 스크레치를 긁어내고 핀번호를 확인합니다. 없다면 온라인으로 불가능하며 신세계백화점 또는 이마트 고객센터 방문 후 ssg페이 전환이 가능합니다.

 

신세계 상품권 핀번호 있음

신세계 상품권 ssg머니 전환을 위해서 핀번호 확인이 필요합니다. 핀번호는 사진처럼 상품권 겉면에 홀로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홀로그램이 없다면 온라인으로 전환 불가하기 때문에 하단에 안내드린 다른 방법으로 진행 가능합니다.

 

 

 

 

먼저 ssg pay 앱에 접속합니다. ssg페이 앱뿐만 아니라 이마트앱, 이마트몰 앱에서도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때 ssg pay앱이 가장 간편하기 때문에 저는 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큰 금액을 전환해 두고두고 사용할 예정이라면 앱을 다운로드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ssg pay 앱 다운로드 바로가기

 

 

 

 

ssg-페이-전환
ssgpay 상품권 충전

 

ssg머니를 선택한 다음 하단의 메뉴 중 충전을 선택합니다. 충전은 은행, 신용카드, 신세계 상품권으로 가능하며 신세계 상품권을 선택합니다. 다음은 카메라로 연결되는데 상품권 번호를 사진으로 촬영합니다. 상품권 번호는 상품권을 뒤집에 왼쪽 상단에 있는 일련번호입니다. 정확하게 확인하고 싶다면 촬영 방법 안내를 선택하면 안내됩니다.

 

신세계-상품권-홀로그램
상품권 홀로그램

 

상품권 번호를 확인하고 핀번호를 입력합니다. 핀번호는 상품권 앞면에 보이는 홀로그램 스크레치를 제거하고 적혀있는 숫자 6자리입니다.

 

충전-완료
전환 완료

 

핀번호를 입력하고 하단의 전환 버튼을 선택하면 전환 완료가 보입니다. 현재의 잔액을 확인할 수 있으며 홈으로 돌아가면 기존에 있던 금액에서 추가한 상품권 금액만큼 더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ssg pay 앱 접속
  2. ssg머니 충전 선택
  3. 신세계 상품권 선택
  4. 상품권 번호 사진 촬영
  5. 홀로그램 긁어내고 핀번호 확인 후 입력
  6. 신세계 상품권 ssg머니 전환 완료

 

신세계 상품권 ssg페이 전환 시 핀번호 없음

상품권 앞에 홀로그램이 없다면 ssg.com 홈페이지에 접속해 포인트 전환 신청을 한 다음 매장에 방문해 전환해야 합니다. 온라인으로는 신세계 상품권 전환 불가하며 매장 방문이 어려운 경우 우편배송으로도 가능합니다.

 

신세계 상품권 포인트 전환을 위해 ssg.com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상품권 충전을 위해 접속하는 것이며 별도의 앱 다운로드 없이 검색을 통해 접속해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단, 로그인 아이디가 있어야 하며 없다면 회원가입 진해해야 합니다.

ssg.com 홈페이지 바로가기

 

 

 

 

쓱닷컴-상품권-전환
홀로그램 없는 상품권 전환

 

홈페이지 로그인 이후 my 메뉴에 들어갑니다. 하단으로 내려가 상품권 전환을 선택합니다. 상단에 보이는 ssg 머니 충전하기 버튼을 선택하면 핀번호를 입력하는 방법으로 안내되니 꼭 하단의 상품권 전환을 눌러야 합니다.

 

상품권 전환은 온라인, 매장 방문, 우편발송으로 구분되는데 온라인은 핀번호 입력, 매장 방문과 우편발송은 핀번호가 없는 상품권을 ssg페이 전환하는데 이용합니다. 저는 매장 방문을 선택했고 변환해야 하는 상품권의 권종과 장수를 선택합니다.

 

전환-카카오톡-메시지
전환 안내 메시지

 

전환 신청을 하면 카카오톡 메시지가 발송되는데 아이디, 접수번호, 전환금액이 보입니다.

 

전환-완료
전환 완료

 

마지막으로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고객센터에 방문한 다음 신세계 상품권을 ssg페이 전환을 위해 방문하였다고 말하고 상품권, 신분증, 아이디를 불러주면 아이디에 연결된 ssg머니로 입금이 완료됩니다. 상품권 키오스크에서는 전환 불가하며 꼭 고객센터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1. ssg.com 로그인 접속
  2. 상품권 전환 선택
  3. 매장 방문, 상품권 권종, 장수 선택
  4. 카카오톡 메시지 확인
  5. 매장 방문 후 전환(준비물: 전환 상품권, 신분증, 아이디)
  6. 신세계 상품권 ssg페이 전환 완료

 

신세계 상품권 사용은 ssg페이 앱에서 또는 이마트 앱에서 물건 결제 시 즉시 이용이 가능합니다. 포인트로 전환된 상태이기 때문에 소액을 오프라인에서 천천히 사용 가능합니다. 추가로 신세계 상품권이 생기면 ssg페이 충전을 통해 계속해서 이용 가능합니다. 핀번호 유무에 따라 신청방법이 달라짐으로 홀로그램, 스크레치가 있는지 확인하고 진해해야 합니다.

 

글쓴이의 유용한 다른 글

 

쓱페이 사용처, ssg pay(쓱머니) 사용처 안내

쓱페이는 신세계에서 제공하는 페이 서비스입니다. 백화점 상품권을 등록해 사용하거나 직접 충전 또는 계좌 연결, 카드 연결 등 다양하게 쓱페이에 추가 가능합니다. 추가된 금액을 ssg pay 사용

mina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