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스토리

애플 아케이드 3개월/ 1개월 무료 체험 후 해지, 구독 취소

by ★☆○●◎◇◆ 2022. 2. 25.

애플 아케이드는 첫 이용자에게 1개월 무료 체험을 제공하고 애플 기기를 구매하면 3개월 무료 체험이 가능합니다. 기간 동안 충분히 이용해 본 다음 마음에 든다면 구독을 유지하고 자동 결제하고 싶지 않다면 해지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무료체험 신청부터 구독 취소까지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애플 아케이드
  2. 애플 아케이드 무료 체험 - 1개월 / 3개월
  3. 애플 아케이드 해지 및 구독 취소
  4. 갱신 예정일(재 결제일) 확인 방법

 

 

애플 아케이드

애플 아케이드란 애플 앱스토어에서 제공하는 프리미엄 게임들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애플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맥북, 아이패드에서 플레이할 수 있으며 심지어 애플 tv에서도 이용이 가능함으로 다양한 애플 기기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더 매력적인 서비스입니다.

 

애플아케이드의 다양한 게임
애플 아케이드 게임

 

애플 아케이드의 경우 200개가 넘는 게임이 존재한다고 알려져 있는데, 스포츠, 퍼즐, 가족, RPG 등 다양한 분류의 게임이 있습니다. 특히나 애플 아케이드 게임이 매력적인 이유는 요즘에는 쉽게 찾을 수 없는 다양한 고전게임이 가득하게 때문입니다. 심지어 2명이서 함께 하는 게임도 있어서 가족공유를 통해 하나의 아이디로 비용을 함께 부담하며 즐길 수 있습니다.

 

애플 아케이드 3개월 /1개월 무료

애플 아케이드의 공식적인 비용은 월 6,500원입니다. 하지만 애플 아케이드가 익숙지 않은 사용자게에 매력을 어필하고 가치를 인정받기 위해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합니다. 애플 아케이드를 처음 이용하는 사용자의 경우 1개월 무료 체험의 기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애플 기기(맥북, 아이패드, 아이폰 등)를 구매한 사용자는 3개월 무료체험의 기회를 얻습니다.

 

1개월 무료체험 하기

1개월 무료 신청
애플 아케이드 1개월 무료체험

1개월 무료체험의 경우 애플 아케이드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스크롤을 내리면 '무료 체험하기' 버튼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버튼을 누르면 앱스토어로 안내되며 비밀번호 인증을 하면 구독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또는 스마트폰에서 바로 진행하신다면 앱스토어의 하단에 arcade 메뉴를 눌러 시작할 수 있습니다.

 

애플 아케이드 1개월 무료 바로가기

 

 

3개월 무료체험 하기

3개월 무료체험은 애플 기기를 구매하였다면 적용되는 서비스입니다. 어떠한 애플 기기를 구매해도 받을 수 있으며 무료체험 해당자라면 애플 기기 설정에서 안내를 합니다. 기기를 구매한 이후 3개월 이내에 신청해야 하며 기간이 지나면 무료 3개월 체험을 제공받을 수 없기 때문에 기한이 지나기 전에 신청해야 합니다.

 

3개월 무료 신청
애플 아케이드 3개월 무료체험 안내

 

저는 맥북을 구매하고 아이폰과 연동시켰으며 아이폰 설정에서 3개월 무료체험 안내를 제공받았습니다. 제안을 받았다면 3개월 무료 체험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3개월 동안 무료이고 그 이후에는 6,500원이 부과된다는 안내를 보여줍니다. 체험하기를 선택하면 바로 체험이 시작됩니다.

 

 

애플 아케이드 해지 및 구독취소

1개월 무료체험 또는 3개월 무료체험을 이용하면 자동의로 기한 종료와 함께 월요금이 결제됩니다. 또한 비용을 지불하면서 이용하다가 더 이상 필요가 없어지면 구독취소는 필수입니다. 월 이용요금이 6,500원으로 상당히 비싼 요금입니다.

 

해지 방법 안내
애플 아케이드 해지 방법

 

해지를 하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설정으로 들어가 가장 상단에 있는 'Apple ID, iCloud, 미디어 및 구입'을 선택합니다. 다음 구독을 선택하면 내가 구독하고 있는 Applel Arcade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선택하면 다양한 안내와 함께 가장 하단에 무료 체험 취소가 있습니다. 이것을 선택하면 바로 취소가 이루어집니다.

  • 설정 > Apple ID, iCloud, 미디어 및 구입 > 구독 > Applel Arcade > 무료 체험 취소

 

다만 취소를 선택하면 무료 취소 기간이 얼마가 남았던지 간에 즉시 취소 진행되며 더 이상 무료로 애플 아케이드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만약 오랫동안 최대한 애플 아케이드를 무료로 이용하고 싶다면 최대한 갱신 예정일에 맞추어 취소하는 것이 이득입니다.

 

체험 종료일 확인

무료 체험을 해지하기로 마음먹었다면 앞서 알려드린 방법으로 구독 취소를 하시면 됩니다. 다만 애플 아케이드를 이용해보니 비용을 납부하면서 이용할 필요는 없지만 무료체험을 최대한 이용하기로 결정했다면 재 결제일 확인을 필수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결제가 진행되기 바로 전날 3개월 무료체험 해지를 신청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결제일 확인 안내
다음 결제일 확인

 

체험 종료일은 재결 제일 하루 전날이며 설정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 > Apple ID, iCloud, 미디어 및 구입 > 구독을 선택하시면 구독 중인 애플 아케이드가 보입니다. 저의 경우 다음 결제일은 2022년 05월 23일 임으로 5월 22일 날이 무료 체험 종료일입니다. 이날에 해지 신청을 하면 최대한으로 무료 체험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애플 아케이드 3개월 또는 1개월 무료 체험을 충분히 이용하고 난 다음 만족스럽지 못하거나 비용이 부담스러운 분들은 추가 월 결제가 이루어지기 전에 해지 신청을 진행하시면 구독 취소가 진행됩니다. 무료체험만 하고 월 결제 전에 취소가 가능하니 걱정 없이 무료 체험을 즐겨보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결제가 진행되기 전에 해지를 해야 하니 달력에 미리 체크해 두는 것은 필수입니다.

 

글쓴이의 유용한 다른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