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스토리

애플 tv 앱, 애플 티비 플러스와 애플 TV 다른 점 용도 정의

by ★☆○●◎◇◆ 2022. 2. 28.

애플 tv가 출시된지는 시간이 지났지만 정확히 애플 tv가 무엇인지 정의할 수 있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이유는 애플 tv라는 이름의 OTT 서비스, 기기, 애플 티비 플러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비슷한 이름으로 불리어 지기 때문입니다. 정확한 정의와 용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애플 tv 용도별 정의

애플 티비라고 불리어지는 것은 크게 애플 tv 셋톱박스 기기와 애프 티비 앱, 애플티비 플러스 서비스가 있습니다. 모두 애플 tv라는 이름으로 시작하며 상세하게는 4가지로 구분됩니다. 애플 tv 뒷자리의 이름까지 Full name으로 불러주지 않는다면 구분하기 어렵고 문맥상 이해해야 합니다.

  • apple TV 4K
  • apple TV HD
  • apple TV 앱
  • apple TV+

 

 

 

apple TV 4K & apple TV HD

애플 tv 4k와 애플 tv hd의 경우 흔히 보는 셋톱박스와 같습니다. 4K와 HD는 영상의 화질을 구분하는 기계의 성능 차이를 나타냅니다. 기기는 셋톱박스와 리모컨을 포함하며 티비의 다양한 기능들은 내 아이폰과 연동하여 조정할 수 있습니다.

 

애플 tv 4k 모습
애플 티브이 세톱박스

 

셋톱박스를 이용하면 애플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외화뿐만 아니라 애플 오리지널, 한국 예능과 드라마까지 포함하고 있어 다양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셋톱박스인 애플 tv에서 웨이브, 넷플릭스, 왓챠 등이 연동이 가능해 바로 로그인 후 시청이 가능합니다. 무료로 서비스가 제공되는 것은 아니며 편리하게 접속이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애플 티비 무료는 불가능하며 기기 구매 후 설치 가능합니다. 또한 Btv와 제휴를 맺어 기존에 Btv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교체도 가능하다고 하니 궁금하신 분들은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apple TV 앱

애플 tv 앱은 일반적으로 맥북, 아이폰 애플 tv 앱을 안내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아이폰 기기를 구매해 실행하면 다운로드되어 있는 상태이며, 설사 삭제했다고 할지라도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재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애플 tv 앱 설치는 아래에서 바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애플 tv 앱 설치 바로가기

 

 

 

 

애플 tv 앱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앞서 안내드린 링크에 접속하셔서 앱을 다운로드하신 다음 앱에 접속하셔서 원하는 영상을 검색 또는 선택하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른 티빙, 웨이브와 같은 OTT 서비스 이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 tv 앱
애플 티브이 앱 모습

 

앱을 다운로드하는 것만으로는 요금이 부과되지 않으며 원하는 영상을 선택하고 구매도는 대여하거나 애플 tv 플러스를 구독하였을 때 월 이용료가 발생합니다. 자세한 요금은 아래에 확인 가능합니다.

 

애플 tv 앱 사용법

애플 티비 앱을 이용하는 방법은 앱에 접속한 다음 하단의 검색 버튼을 통해 원하는 영상을 검색하거나 애플 tv 앱 추천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플 tv 앱의 구성은 애플티비 오리지널스토어로 구분됩니다.

 

애플 tv 오리지널 모습
애플 티브이 오리지널

 

오리지널의 경우 다른 말로 애플 tv 플러스라고 불리어집니다. 애플 tv에서 특별하게 제작한 프로그램입니다. 예를 들면 넷플릭스의 '오징어 게임'과 같은 느낌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애플 티비 앱을 이용하는 경우 original 버튼을 선택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 tv 스토어 모습
애플 티브이 스토어 영화

 

스토어는 다른 말로 영화 메뉴입니다. 경우 다양한 영화, 드라마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만 영화나 드라마의 종류에 따라 별도로 요금이 부과됩니다. 요금은 구입과 대여로 나누어지며 대여의 경우 30일 동안 대여가 가능하며 공유 중인 가족과 모두 함께 시청이 가능합니다.

 

애플 tv 플러스

애플 티비 플러스는 애플 티비 앱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애플 오리지널이라고 불리는 것들이 플러스에 속해있는 영상입니다. 최근 애플 tv 앱 추천 작품으로는 DR. 브래인, 파운데이션, 핀치, 인베이션 등이 있습니다. 특히 닥터 브래인의 경우 이선균, 이유영, 박희순, 서지혜 등 쟁쟁한 배우들이 출연함으로써 이슈가 되었습니다.

 

애플 티비 플러스 월 이용요금
애플 티비 플러스 요금제

 

애플 tv 추천 작품을 감상하기 위해서는 애플 tv 플러스 구독이 필수입니다. 구독은 월 6500원의 이용료가 매달 발생하며 자동 이체되며 첫 1주일(7일)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7일이 지나기 전에 해지를 신청하시면 비용이 발생되지 않습니다. 디즈니, 넷플릭스 등에서는 1달간의 무료 시청 기간을 주는 것에 비하면 굉장히 짧은 편입니다.

 

좀 더 저렴하게 애플 tv 플러스를 이용하고 싶다면 apple one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애플에서 제공하는 tv, 아케이드, 클라우드, 뮤직을 서비스를 한꺼번에 묶어 월 14,900원에 이용하는 서비스입니다. 좀 더 비싸지만 이중 2가지 이상의 서비스를 이용하기를 원한다면 애플 원 서비스가 최적입니다.

 

마지막으로 애플 티비 플러스를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바로 애플 기기를 구매하는 것입니다. 기기를 구매하고 나면 애플 tv 플러스를 3개월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받습니다. 서비스는 기기를 구매한 다음 3개월 이내에 신청해야 합니다. 신청방법은 다른 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플 tv +의 경우 새로운 OTT 서비스 이기 때문에 많은 관심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애플 기기에서만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기 제한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아이폰, 맥북을 사용하는 유저라면 공유를 통해 최대 5명까지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추천작품들도 많기 때문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무료체험 기간을 경험한 다음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용도별 다양한 애플 tv를 안내해 드렸습니다.

 

글쓴이의 유용한 다른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