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스토리

인스타그램 pc 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접속 방법

by ★☆○●◎◇◆ 2022. 2. 24.

인스타그램을 모바일로 사용하면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덧글을 달거나 피드의 글을 길게 작성하고 싶을 때 모바일 키보드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모바일의 불편을 해소하기 때문에 pc로 이용하고자 하는 사람이 많이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인스타그램을 사용해 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 PC버전

인스타그램은 모바일에서 최적화된 프로그램입니다. 최근 인스타그램에서 pc 버전을 업로드하면서 누구나 컴퓨터에서 인스타그램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바일보다 기능의 제한이 있으며 보이는 화면이 달라져 불편하기는 하지만 충분히 자유롭게 사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모바일과 달라진 화면이 불편하다면 크롬 웹사이트를 이용해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다운로드와 설치 이후 모바일과 동일한 화면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1. 인스타그램 pc 버전 바로 이용 - 홈페이지
  2. 인스타그램 pc 버전 다운로드 - 크롬 확장 프로그램

 

 

1. 인스타그램 pc 버전 접속 - 홈페이지 바로 이용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해 별도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지 않고 자신이 사용하는 인터넷 창에서 바로 인스타그램 pc 버전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스타그램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안전합니다. 검색창에 인스타그램을 검색하면 사이트를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바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홈페이지 바로가기

 

 

 

로그인만 하면 바로 이용이 가능하며 모바일과는 조금 다른 모습으로 보입니다. 컴퓨터 화면에 최적화된 모습이며 조금 불편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홈페이지 이용
인스타그램 홈페이지 로그인, 화면, 업로드

 

이전까지 인스타그램은 pc 접속 사용 프로그램을 제공했지만 사진 업로드는 되지 않았으며 덧글, 좋아요 등 글을 이용하는 작업만 가능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불편해했고 결과적으로 크롬에서 다른 프로그램을 이용해 접속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2021년 인스타그램 홈페이지는 업데이트되었고 현재는 사진 업로드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여러 장 올리기, 동영상 업로드도 가능합니다.

 

다만 아직도 업데이트되지 않은 부분이 있습니다. 사진 또는 동영상을 업로드 한 다음 수정할 수 없어 모바일에서 수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또한 최근 출시한 릴스의 경우 사용할 수 없는 등  조금의 불편함도 있습니다.

 

편리하게 다운로드 없이 바로 인스타그램 pc 버전을 이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되었다는 사실을 아직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번거로움이 가장 적기 때문에 먼저 사용해보시고 만약 모바일 사용과 차이가 거의 없는 모습으로 pc에서도 사용하고 싶다면 아래의 방법을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2. 인스타그램 pc버전 다운로드 - 크롬 확장 프로그램

가장 먼저 인스타그램을 다운로드하기 전에 준비해야 될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크롬 브라우저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에지, 사파리처럼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게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만약 아직 크롬 익스플로러를 설치하지 않았다면 아래에서 다운로드 설치하기 바랍니다.

크롬 브라우저 다운로드 바로가기

 

 

 

크롬 브라우저를 활성화하셨다면 지금부터 인스타그램 pc 버전 다운로드를 진행합니다. 다운로드는 크롬 웹스토어에서 진행합니다. 크롬 웹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한 프로그램은 크롬에서 밖에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앞서 크롬 브라우저 다운로드가 선행되었어야 합니다.

 

다운로드 예정 앱
크롬 확장 프로그램 app for instagram

 

크롬 웹스토어에 접속해 인스타그램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진행합니다. 프로그램의 이름은 app for instagram입니다. 인스타그램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은 아니고 별도의 개발사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전에는 app for instagram with dm이라는 프로그램으로 제공되었으나 현재는 이름과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아래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크롬 웹스토어 app for instagram 다운로드 바로가기

 

 

 

크로 확장 프로그램 설치 모습
설치 방법

 

크롬에 추가를 눌러 인스타그램 pc 버전 다운로드를 시작합니다. 안내 문구가 나타나면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선택하고 오른쪽 상단에 확장 프로그램이 추가되었다는 안내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다음 오른쪽 상단에 퍼즐 모양을 선택한 다음 app for instagram옆에 핀을 꽂아주시면 인스타그램 pc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확장프로그램 이용
설치 후 사용 모습

 

이제 인스타그램을 실행해 보겠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다운로드하여둔 인스타그램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모바일 화면과 같은 긴 화면이 활성화됩니다. 이곳에서 로그인 버튼을 선택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로그인을 완료하면 인스타그램이 설치되어있는 모바일로 코드를 보내는데 내가 직접 로그인한 것이라는 인증을 해야 합니다. 인증하고 나면 바로 인스타그램이 활성화됩니다.

 

인스타그램으로 사진을 올리거나 동영상을 업로드하는 등 모바일과 다름없는 사용을 할 수 있으며 화면의 모양이 모바일과 비슷하게 구성되어 굉장히 익숙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다만 릴스를 업로드하거나 사진을 여러 장 업로드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자유롭지 못하며 특히 업로드한 글과 사진은 pc 접속에서는 수정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모바일로 재 접속해 수정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인스타그램 pc 버전을 이용해한다면 앞서 알려드린 2가지 방법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야 하지만 최대한 pc 버전과 동일하게 이용하고 싶다면 크롬 브라우저에서 프로그램 다운로드 후 이용이 용의 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간단하게 사진 업로드 또는 댓글을 달기 위해 인스타그램 pc버전 설치를 원한다면 인스타그램 pc 주소에서 바로 접속해 다운로드 없이 이용 가능하니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글쓴이의 유용한 다른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