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카카오톡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 계실까요?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을 찾아보기 힘들 만큼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십니다. 특히 일반적인 연락, 문자뿐만 아니라 단체방을 통해 모임이나 회사 업무를 처리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문제가 생겼을 때 어디로 연락하시는지 알고 계신 분은 잘 없으시죠.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 모를 때 당연히 고객센터에 접속해야 합니다. 예전에는 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번호가 있었지만 지금은 사라져 버렸으니 지금부터 잘 따라 하셔서 해결해봅시다.
지금부터 카카오톡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전화하는 방법이 불가능하니 카카오톡 어플에 접속해 직접 해결하셔야 합니다.
2가지 방법이 있으니 편한 방법을 선택하시면 좀 더 빠르게 해결할 수 있겠습니다. 지금부터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고객센터 문의글 남기기
스마트폰에 다운로드되어있는 카카오톡 어플을 실행합니다. 이후 채팅창으로 이동합니다.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을 찾아주세요.
톱니바퀴를 누르면 편집, 친구 관리, 설정 총 3가지 선택사항이 주어집니다. 우리는 전체 설정을 눌러줍니다.
카카오톡 고객센터에 접속하기 위해서 전체 설정을 선택하고 아래로 내려오시면 고객센터/ 도움말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가장 아래쪽에 둥근 물음표와 함께 있습니다.
고객센터/ 도움말을 누르고 문의하기를 눌러주면 안녕하세요 카카오 고객센터 입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라이언이 그려져 있습니다. 여기서 문의하기를 누르면 바로 문의하기 창으로 넘어갑니다.
이제 굉장히 일반적인 창이 보이죠? 일반 문의 옆에 있는 화살표를 누르면 다양한 문제점이 나타납니다. 내가 문의할 문제점의 큰 카테고리를 설정한다 생각하시고 카카오톡 고객센터가 제공하는 제목과 문제가 최대한 비슷한 것을 선택합니다. 이후 문의 내용을 직접 적어주는 거죠.
답변은 기재한 이메일로 보내어지기 때문에 꼭! 이메일 주소는 있어야 합니다. 특히 이메일 비밀번호를 알고 잊어버리지 않는 것으로 선택하셔야 비밀번호를 찾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습니다.
자신이 자신만의 글로 카카오톡 고객센터에 문의할 수 있기 때문에 어떠한 특정 문제를 한 단어로 정의하지 못하고 무엇이 문제인지 정확히 알 수 없거나 궁금증이 생길 때 유용합니다.
카카오톡 고객센터 챗봇 이용, 상담원 연결
두 번째 방법은 챗봇 이용을 하는 것입니다. 챗봇이라고 하면 다소 생소할 수 있지만 요즘 많은 기업에서 이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카카오톡 메시지를 보내듯이 작성하면 챗봇이 답변을 보내줍니다.
친구메뉴로 들어가서 우측 상단에 돋보기 모양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검색창에 "카카오 고객센터"를 검색하고 채널 추가해줍니다. 채널 추가는 말주머니 모양 안에 ch라고 적인 것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카카오톡 고객센터 안내가 나타나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새로운 채팅창이 하나 생깁니다. 챗봇 이용방법을 선택하면 어떻게 이용하면 되는지 알려주며 챗봇 시작하기를 누르면 바로 상담이 시작됩니다. 챗봇은 365일 24시간 상담이 가능하니 늦은 시간이나 공휴일에 문제가 발생했다면 사용하기 용의 할 것입니다.
메시지 보내기도, 챗봇도 너무 어렵다면 여기까지 하시고 카카오톡 고객센터 상담직원 연결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요
바로 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로 연결되는 것은 아니고 대분류 카테고리 선택을 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그리고 평일 10시부터 6시 30분까지만 전화연결 가능하며 대기시간이 조금 길어 여유를 가지고 기다리셔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고객센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메시지 보내기, 챗봇, 전화하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발생하신 문제를 카카오톡 고객센터에 쉽게 문의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생활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쉽게 무료영화 보는곳 (0) | 2021.01.20 |
---|---|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0) | 2021.01.20 |
수도관 얼었을때 (0) | 2021.01.18 |
cj대한통운 택배예약 (0) | 2021.01.17 |
자동차세 연납신청 (0) | 2021.01.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