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스토리

코스트코 환불, 교환, 반품 하는 방법

by ★☆○●◎◇◆ 2022. 7. 15.

코스트코는 원칙적으로 교환이 불가능합니다. 불량상품이 있거나 잘못된 구매가 이루어졌을 때는 물건을 반품하고 환불을 받는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만약 다른 제품을 다시 구매하고 싶다면 반품 후 환불 처리를 받은 다음 매장 또는 온라인 몰에서 재구매해야 합니다.

 

코스트코 환불, 교환, 반품 방법

코스트코에서 물건을 교환하는 것은 가능하지 않습니다. 불량인 물건이거나 의류, 크기가 있는 제품의 경우 맞교환이 불가능하며 잘못 구매한 물건의 교환이 필요한 경우 교환이 아니라 반품 후 금액을 환불받은 다음 재구매해야 합니다.

 

 

 

코스트코는 회원제로 운영되는 폐쇄몰입니다. 하지만 한번 회원이 되어 물건을 구매하면 회원의 입장에서 철저하게 환불처리를 도와줍니다. 코스트코는 이중 보증제를 이용해 상품에 만족하지 않는다면 반품이 가능하고, 회원권 역시 사용해본 뒤 마음에 들지 않으면 환불처리가 가능합니다. 그만큼 강력한 환불 서비스 체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코스트코-규정
환불 규정

 

밀봉 포장되어있는 속옷류도 집에 가서 만져보니 원하는 느낌이 아니라는 이유도 환불이 가능합니다. 지퍼백이 있는 냉동식품을 구매했는데 집에 가서 개봉해 보니 지퍼백이 고장이라면 이것 또한 교환 사유가 됩니다. 다른 마트라면 개봉을 이유로 절대 환불, 반품이 진행되지 않지만 코스트코에서는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오프라인에서 구매한 재품은 매장에 방문해 환불, 반품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꼭 구매한 매장에서 반품할 필요는 없으며 전국 어느 매장에서든지 환불이 가능합니다. 다만 꼭 필요한 물건은 환불받을 제품과 영수증 또는 회원번호가 필요합니다.

 

환불-데스크
상품 환불 데스크

 

코스트코 상품 환불 안내데스크에 방문해 원하는 물건을 제시하고 회원 번호를 불러주거나 구매한 영수증을 제시하면 환불이 가능합니다. 코스트코가 아닌 다른 매장처럼 영수증이 있을 때는 당연히 환불이 가능합니다. 영수증을 분실했거나 선물 받은 물건이라 영수증이 없다면 회원번호를 제시하면 됩니다. 회원으로 운영되는 몰이기 때문에 구매해간 기록으로 환불해 줍니다.

 

환불 재구매를 원한다면 다시 매장 안으로 들어가 원하는 물건을 재구매하면 됩니다.

 

온라인

온라인으로 물건을 구매한 경우에는 온라인, 오프라인 모두 환불 절차가 진행 가능합니다. 온라인으로 주문 취소, 반품 후 금액 환불을 원하는 경우 마이페이지 주문내역에서 반품 신청을 선택하면 바로 진행됩니다. 온라인으로 구매했지만 오프라인 코스트코 매장에 방문할 예정에 있다면 앞서 알려드린 오프라인 매장에서 반품 방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온라인 주문의 경우 일부 온라인 반품이 진행되지 않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일부 물건은 온라인 반품이 불가능하고 오프라인 반품만 가능하기 때문에 이러한 경우 직접 방문해 반품해야 합니다.

 

코스트코 환불, 교환, 반품의 경우 다른 마켓들 보다 굉장히 너그럽게 진행됩니다. 그러니 불량이 있거나 구매해 보니 필요 없거나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다시 방문해 반품 후 금액 환불을 진행하길 바랍니다. 교환은 코스트코 정책상 불가능하니 환불 후 재구매를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