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스토리

쿠팡 로켓와우 해지 방법 - 월회비 환불 까지 즉시

by ★☆○●◎◇◆ 2022. 1. 13.

쿠팡에서 로켓 와우를 이용하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이용하다 보면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간단하게 로켓 와우 해지 절차를 진행하면 됩니다. 이미 결제가 되었더라도 혜택을 이용하지 않았다면 환불도 가능하니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쿠팡 로켓 와우 해지 방법

쿠팡 로켓 와우는 간단하게 모바일 앱 또는 PC에서 가능합니다. 비슷한 방법으로 진행되며 쿠팡 로켓 와우 무료체험을 이용 중이신 분도 같은 방법으로 해지가 가능합니다. 특히 월회비 자동결제로 비용이 결제되신 분들은 이용내역이 없다면 월회비 환불도 즉시 가능하니 해지하셔서 원하지 않는 비용을 막길 바랍니다.

  1. 쿠팡 앱 실행 및 로그인
  2. 앱 하단 사람 아이콘 클릭
  3. 로켓 와우 회원 가입 문구 확인 후 이름 선택
  4. 내 정보관리 접속 후 하단 해지하기 선택
  5. 내가 받고 있는 혜택 포기하기 선택
  6. 해지하기 선택
  7. 해지 완료

 

 

 

쿠팡 내정보 확인
내정보 로켓와우 회원 확인

 

먼저 쿠팡 앱에 접속합니다. 접속하고 로그인 후 사람 모양을 선택해 주세요. 자신의 개인 정보가 보입니다. 만약 쿠팡 와우 회원이라면 자신의 이름 하단에 로켓 와우 회원이라고 표시가 되어있을 것입니다. 로켓 와우 회원으로 표시되어있다면 이름을 선택해 내 정보관리에 접속합니다. 이때 하단에 와우 멤버십 버튼이 보입니다.

 

와우 멤버십 해지 버튼
로켓와우 해지하기 버튼

 

와우 멤버십 버튼을 선택하면 이전에 내가 이용한 내역들과 가입할 때 사용했던 결제수단 등이 보입니다. 이때 가장 하단으로 내려보면 '해지하기' 버튼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혜지하기 버튼
마지막 혜택 확인 및 해지

 

해지하기 버튼을 선택하면 아직 결제일이 남았다는 메시지와 함께 이제 사라지는 혜택들을 안내합니다. 만약 해지하시려고 결정하셨다면 스크롤을 하단으로 내려 내가 받고 있는 혜택 포기하기를 선택합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기간이 쿠팡 와우 월회비 이용일이 남았다고 할지라도 즉시 해지가 됩니다.

 

해지 결과
해지 완료

 

포기하기를 선택하면 다시 한번 해지할 것인지 질문과 함께 하단에서 즉시 해지하기 버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즉시 해지하기 버튼을 선택하면 바로 해지가 진행됩니다. 만약 로켓 와우 비용이 자동 결제되고 이용한 적이 한 번도 없다면 이용내역이 없다는 안내가 보이고 전액 환불이 자동으로 이루어집니다.

 

해지 후 카드 취소 문자
월회비 환불 즉시 카드 취소

납부한 월회비 환불로 2900원이 결제 취소되었습니다. 최근 쿠팡 와우 월회비 가격이 상승되어 4900원 이 되었으니 자신의 금액에 맞는 환불이 이루어집니다. 카드사마다 조금씩 다르겠지만 저는 취소 신청을 하자마자 바로 취소 승인 문자를 받았습니다.

 

만약 월회비를 납부하고 사용했다면 환불 해지가 되지 않으니 충분히 더 사용하고 해지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무료체험으로 한 달 동안 로켓 와우를 이용했다면 동일한 방법으로 해지가 가능하며 해지 후 별도의 환불 절차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특히 무료 체험기간이 끝나기 전에 해지를 하지 않으면 다음날부터 자동 결제되며 자동결제비용이 청구된 후 사용하지 않고 한 달이 지나 재결제 된다면 지나간 월회비는 환불받을 수 없습니다.

 

쿠팡 로켓 와우는 첫 이용하는 이용객에서 첫 달 무료 로켓 와우 혜택을 지원하고 있으며 무료 혜택을 이용하다 무료 이용기한이 자나고 자동결제가 된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때 당황하지 않고 쿠팡 와우 월 결제 해지를 선택하면 당일 해지가 가능하며 비용도 환불받을 수 있으니 해지 절차를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글쓴이의 유용한 다른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