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스토리

코스트코 회원권 없이 이용하는 방법 - 연회비 안내고 방문하기

by ★☆○●◎◇◆ 2022. 1. 28.

섬네일
코스트코 이용방법

 

코스트코는 계산대에서 회원권을 제시하여야 계산이 가능합니다. 회원권의 연회비는 3만 원이 넘기 때문에 대형몰에서 자주 구매를 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꾸준한 연회비를 납부하는 것이 아깝다고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연회비를 내지 않고 이용할 수 있는 방법도 있으니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코스트코 회원권 없이 이용하는 방법

코스트코는 계산하기 전 캐셔가 회원권 검사를 합니다. 회원권 확인이 이루어진 다음 현금 또는 지정된 카드회사 카드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특히 코스트코의 경우 여러 카드를 사용할 수 없고 현재는 현대카드만 이용하게 하는 만큼 굉장히 폐쇄적인 대형마트입니다. 이 같은 이유 때문에 회원권이 없다면 코스트코에 입장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계시지만 회원권이 없어도 입장 후 구매가 가능한 방법이 있습니다.

  • 회원권이 있는 사람과 함께 방문하기
  • 코스트코 상품권 구매 후 방문하기

 

 

 

코스트코 상품권 이용

회원권이 있는 사람과 함께 코스트코 매장에 방문해 결제하는 방법이 있긴 하지만 이러한 경우 인터넷에 코스트코 회원권 없이 방문하는 방법을 검색해 보진 않을 것입니다. 아래에 안내해 드릴 방법은 코스트코 상품권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상품권을 구매하는 방법, 가격부터 물건 구매 후 결제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1. 상품권 구매(지인, 인터넷, 상품권 판매소)
  2. 원하는 물건 구매(할인율 차이 확인)
  3. 계산대에서 상품권 제시
  4. 현금과 상품권으로 결제 후 영수증 확인

 

 

1. 상품권 구매

코스트코의 상품권 구매 방법은 2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회원권이 있는 사람이 물건을 구매하고 결제하면서 캐셔에게 상품권을 구매하는 것입니다. 상품권을 구매하기 전 회원권을 제시해야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지인이 있다면 사전에 부탁해 미리 수령해야 합니다. 현금과 동일한 가격으로 판매되면 10만 원권으로 판매됩니다.

 

지인을 통해 구매할 수 없다고 해도 다른 방법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인터넷 쇼핑몰이나 상품권 판매 매장을 방문하는 것입니다. 인터넷에서 코스트코 상품권을 구매하면 10만 원 권을 좀 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지만 택배로 수령해야 하기 때문에 불안함이 있습니다. 주변의 상품권 매장에서 구매를 하면 일반적으로 10만 원 권을 좀 더 비싼 가격인 10만 2천 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당근 마켓에서 직거래하거나 중고 마켓에서 구매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2. 코스트코 방문 후 장보기

상품권을 구매했다면 코스트코에 방문합니다. 입장할 때는 별다른 확인이 없기 때문에 카트를 가지고 입장합니다. 원하는 물건을 일반적으로 카트에 담으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가격입니다. 코스트코의 일부 제품이 현대카드를 이용해 결제했을 경우와 현금과 상품권으로 결제했을 때 차이가 있습니다. 현금과 상품권은 할인이 전혀 되지 않고 카드를 이용해야만 할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할인금액으로 구매가 가능하다고 생각했다가는 준비해 간 현금과 상품권이 모자랄 수 있습니다.

 

 

3. 계산대에서 상품권 제시

물건을 계산하기 전 캐서가 회원권을 확인합니다. 회원권 없이 연회비를 안 내고 이용하려면 이때 코스트코 상품권을 보여주면 됩니다. 코스트코 상품권이 가짜인지 확인한 다음 물건을 상품권으로 결제하게 됩니다. 상품권 금액이 모자란다면 현금으로 추가 결제가 가능합니다.

 

4. 영수증 확인

코스트코는 물건을 가지고 밖으로 나가는 모든 손님의 영수증을 확인합니다. 즉 계산을 하고 난 다음 받는  영수증을 절대로 버려서는 안 됩니다. 물건과 영수증을 가지고 나가면서 영수증을 확인하시는 분께 영수증을 보여드리고 체크를 받으면 코스트코 연회비 없이 회원권 구매하지 않고 장보는 과정이 끝이 납니다.

 

코스트코는 폐쇄 놀이만큼 장을 보기 위해 현대카드와 회원권이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또한 카드의 연회비와 회원권의 금액이 상당하기 때문에 많은 장을 코스트코에서 보지 않는 분들은 상품권 구매를 통해 장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회원권 없이 상품권을 구매하는 것이 다른 상품권과는 다르게 상품권 가격보다 더 비싼 경우가 많고 코스트코 매장 안에서도 할인이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충분히 회원권 구매를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처음 코스트코에 방문하신다면 상품권으로 가보시고 소비패턴과 할인율 등을 종합적으로 따져보고 결정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