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스토리

durupne 뜻, 터키어 or 소리그대로

by ★☆○●◎◇◆ 2020. 11. 29.

요즘 인터넷에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공방이 있는데요. 바로 durupne라는 단어입니다. 이 단어가 왜 이렇게 공방이 시작되었을까를 보면 바로 네이버 지식인에 올라온 하나의 질문 때문인데요. 굉장히 단순한 질문이었습니다.

 

" durupjne 뜻 뭐죠? "

 

 

실제로 어떤 뜻인지는 전혀 확신할 수 없어요. 하지만 두 가지 추측성 추론이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하나는 터키어라는 이야기이고, 하나는 소리 나는 그대로 읽으면 된다는 것이죠.

 

 

둘 다 무시할 수 없는 이유인 것이 터키어는 우리나라에서 굉장히 생소한 언어인데요. 그래서 자료가 별로 없고 구글링이나 어학사전을 검색해도 확실한 정보를 찾을 수 없어요. 정보가 이렇게 넘쳐나는데 durupne 뜻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없다고 하니 살짝 답답하기는 합니다. 그래서 여러 가지 해석으로 공방이 이어지게 되는 거죠. 결국 어설프게 검색했을 때 발견되는 정보를 그대로 믿을 수밖에 없는 거죠.

또 하나는 소리 나는 대로 읽는 것인데요. 우리나라에서 오래전부터 소리 나는 대로 영어를 써왔으며 이렇게 읽는 것이 어색하지는 않죠. 보통은 이름이나 상표를 소리 나는 대로 적는 경우가 많죠.

 

 

: 키어

 

터키어로 durupne를 검색해보면 그만두다는 뜻을 가진 문장들이 나타나는데 아마도 비슷한 뜻으로 계속 이어지는 것을 보면 실제로 있는 단어인 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특히 구글 검색을 해보면 알 수 없는 언어의 책들이 검색되는데 특정 단어가 문단 안에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죠. 이 같은 뜻은 아마도 실제로 존재하는 단어가 아닌가라는 추측을 하게 하는 근거가 됩니다.

하지만 문제는 굉장히 생소한 터키어다 보니 단어와 문맥이 어떻게 이루어졌는지 확인할 수 없다는 거죠. 결국 단어의 정확한 의미를 찾을 수 없다는 뜻입니다.

 

 

: 소리 그대로

두 번째 방법으로 durupne 뜻을 확인하기 위해 소리 나는 데로 읽으면 더럽네가 되는데요. 만약 이것이 사실이라면 특정한 상황 속에서 다른 사람들 모르게 은어처럼 쓰기 위해 만들지 않았을까 추측해보는 거죠.

 

du: 더

rup: 럽

ne: 네

 

 

두 가지 모두 어떠한 정황 속에서 추측일 뿐이고 확신할 수는 없지만 참 재미있는 공방인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