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스토리

굿네이버스 후원 중단 방법 - 9년 동안 후원하고 취소 후기

by ★☆○●◎◇◆ 2022. 1. 14.

굿네이버스에서 기부를 진행하다 더 이상 할 수 없는 상황이 오면 후원을 중단해야 합니다. 굿네이버스 홈페이지를 통해 후원 해지가 가능하며 해지하며 해지 신청을 하면 후원 취소가 즉시 가능합니다. 아래의 방법은 굿네이버스에서 후원하고 있는 모든 후원을 한 번에 중단할 수 있습니다.

 

 

굿네이버스 후원 중단 방법

굿네이버스에서 다양한 후원을 하고 계시지만 한 번에 모두 중단하길 원하거나 하나의 후원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 후원을 취소하고 싶은 경우 아래의 방법에 따라 신청하시면 즉시 후원이 중단됩니다.

  1. 굿네이버스 로그인
  2. 나의 후원 > 나의 문의함
  3. 1:1 문의하기
  4. 후원 중단, 사유 선택
  5. 후원 중단 완료

 

 

 

굿네이버스 메뉴
나의 문의함

 

먼저 후원을 진행하고 있는 아이디로 굿네이버스에 접속해 로그인해야 합니다. 로그인하고 난 뒤 가장 상단 메뉴 중 나의 후원을 선택합니다. 하위 메뉴가 보이면 나의 문의함을 선택합니다. 일반적으로 후원 취소하기 버튼이 굿네이버스에는 없기 때문에 1:1 문의하기를 통해 후원 중단을 할 예정입니다.

 

후원 중단 선택과 이유
1:1문의하기

 

나의 문의함에서 1:1문의 하기 버튼을 선택하고 문의 종류를 후원 중단으로 선택합니다. 후원 중단을 선택한 다음 중단 이유와 만족도를 추가로 체크합니다. 이것은 굿네이버스의 통계자료로 활용되는 것이기 때문에 걱정 없이 체크하시면 됩니다. 또한 만족도에 대한 이유를 선택하지 않으면 다음으로 넘어갈 수 없기 때문에 간단한 사유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최근 굿네이버스의 비리 횡령 논란으로 불만족스러운 것들, 후원을 꾸준히 진행하면서 불편하거나 마음에 들지 않았던 것들을 소신 있게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취소 완료 결과 안내
후원 중단 답변 완료

 

작성을 완료하시고 나면 나의 문의함에 후원 중단 문의가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의가 생겼다면 답변 여부를 확인해보시고 답변 완료가 적혀있으면 모든 굿네이버스 후원 중단이 완료된 것입니다.

 

기타 문의 사항

하나의 후원만 취소하고 싶다면?

후원 중단하기를 선택해 진행하면 모든 후원이 중단됩니다. 만약 다양한 후원을 진행하는 중 특정 후원만 중단하고 싶다면 후원 내용 확인/변경에서 가능하며 추가로 1544-7944로 전화 취소도 가능합니다.

 

취소 후 다음날 후원금이 결제되었다면?

카드회사, 은행에서 후원금 출금을 요청을 1~2일 전 출금 요청을 진행하기 때문입니다. 후원금 취소일이 결제일 1~2일 전이라면 당월 후원금이 결제될 수 있습니다. 이 같은 상황을 맞이하지 않기 위해서 충분한 시일 전에 취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시 결연하면 이전의 아동과 다시 할 수 있나요?

이전의 아동은 지속적인 후원을 받기 위해 새로운 사람과 연결이 될 수 있습니다. 즉, 다시 결연을 요청할 때에는 이전의 아동에게 다시 후원하는 것은 어려우며 새로운 아동과 다시 결연을 맺을 수 있습니다.

 

후원 후기

저는 첫 직장을 다니기 시작하면서 지정 어린이 후원을 진행했습니다. 처음에는 3만 원 정도면 매달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특정 종교적 성향을 띄고 있지 않아 저처럼 종교가 없는 사람도 쉽게 후원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매달 3만 원을 납부하면서 내가 받을 수 있는 아이의 정보는 매년 1초 아이의 사진과 편지 한 장이 전부였습니다. 특히 생일후원도 돈으로만 가능하며 돈도 금액별 제품이 정해져 있어 조금은 아쉬웠습니다. 후원은 별일이 없다면 아이가 만 19세가 되어 후원이 종료될 때까지 진행하고 싶었지만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해지를 결정했습니다. 멀리 있는 아이를 살리기 위해 내 옆에 있는 사람이 굶으면 안 되니까요.

 

아무튼 긴 후원 기간이 이제는 끝이 났고 기부 회사로는 치명적인 오점을 남긴 굿네이버스를 보았습니다. 만약 상황이 나아져 다시 후원을 시작해야 한다면 아마도 새로운 자선단체를 찾아보지 않을까 싶습니다.

 

굿네이버스 후원 취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각자가 가진 굿네이버스에 대한 후기는 다르겠지만 해지를 고민하는 지금 저마다의 사정과 생각이 있겠습니다. 후원 중지 방법은 굉장히 간단하고 즉시 가능하니 위 방법에 따라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