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스토리/사고나서 리뷰

다이소 마늘 다지기 - 야채다지기 5,000원

by ★☆○●◎◇◆ 2022. 1. 26.

마늘과 야채를 곱게 다지는 일은 상당히 귀찮은 일입니다. 하지만 5,000원을 투자하면 다이소에서 야채 다지기 도구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가정에서 많이 사용하는 마늘을 쉽게 다져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주부들의 강력 추천 아이템입니다. 또한 이유식, 죽, 볶음밥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이소 야채 다지기

다이소 야채 다지기 믹서기의 정식 명칭은 '핸들 채소 다지기'입니다. 다이소 매장의 주방용품 코너에서 쉽게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가격은 5,000원, 3000원으로 매우 저렴한 편입니다. 특히 인터넷 구매를 하지 않고 집 근처 다이소에서 쉽게 살 수 있기 때문에 택배를 받을 수 없거나 물품 배송을 기다리는데 시일을 소비하지 않아도 됩니다. 크기는 2가지이며 당근 하나를 모두 다지거나 마늘 한 봉지를 모두 가는 데는 충분합니다. 추가로 색상은 그레이와 그린이 있습니다. 원하는 제품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 가격 : 5,000원, 3000원(용량 차이)
  • 색상 : 그린, 그레이

 

 

 

야채 다지기 추천

야채 다지기는 다양한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계란말이를 만들 때 당근을 다져 넣거나, 야채죽을 만들 때 호박 양파를 다지는데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한국인의 요리에 필수로 들어가는 마늘을 다질 때 유용합니다.

 

다져진 마늘 사진
다진 마늘

 

저는 마늘을 대량 구매해 다져서 얼려두고 사용합니다. 다이소 핸드믹서로 마늘을 다져보니 최고의 장점은 마늘이 으깨어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얇고 미세한 칼날로 마늘을 칼로 썬 것처럼 다지기 때문에 마늘에서 즙이 나오는 것을 최소화합니다. 믹서기에 마늘을 갈아보시면 다져진다기보다 갈아지는 것에 가깝고 마늘에서 수분이 나와 찐득해진 경험이 있으실 것입니다. 심지어 마늘의 일부는 갈리고 일부는 덜 갈리며 최악의 상황입니다. 하지만 다이소 야채 다지기를 사용해보니 마늘을 냉동실에 얼려두어도 진득한 느낌이 없어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핸들을 당겨주기만 하면 채소를 다질 수 있기 때문에 힘이 적게 듭니다. 마늘을 손으로 직접 빻거나 당근을 직접 칼로 다져보신 분이라면 이 일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알 것입니다. 마늘을 다질 때는 꼭지만 칼로 제거하고 다이소 마늘 다지기 안에 넣어주면 되고, 당근과 같은 채소를 다질 예정이라면 적당한 크기로 토막 내준 다음 다이소 믹서기 안으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손잡이를 꽉 잡고 당겨주기만 하면 믹서기 안의 칼날이 돌아가면서 최소 2mm 정도의 크기까지 잘라줄 수 있습니다. 마늘 한 봉지를 모두 다지는데 5분도 걸리지 않으며 심지어 힘도 들지 않아 쉽습니다.

 

 

 

핸들 채소 다지기 구성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다지기 부품의 구성은 4개입니다. 채소를 넣을 수 있는 투명한 플라스틱 통과 핸들이 달려있는 뚜껑, 그리고 칼날 2가지입니다. 칼날은 마늘 다지기 도구인 분쇄 날과 반죽이나 계란을 섞을 때 사용하는 믹싱 날입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1L 용량의 제품으로 5,000원입니다.

 

다이소 야채다지기 구성품
핸들 채소 다지기 구성품

 

사용할 때는 다지기 몸통인 통에 칼날을 먼저 넣고 칼날 주변으로 다져야 할 채소를 넣습니다. 채소를 넣고 칼날을 넣으면 칼날의 위치를 올바르게 위치할 수 없기 때문에 넣어두었던 채소를 다시 제거해야 할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칼날을 넣고 칼날 주변으로 채소를 넣은 다음 뚜껑을 덮어 고정합니다. 그리고 손잡이를 당겨주면 칼날이 빠르게 돌아가면서 채소가 다져집니다.

 

다이소 마늘 다지기 핸들과 줄
핸들 상세

 

손잡이를 당기면 연결된 끈이 보입니다. 일부는 끈이 너무 약해 끊어지지 않을까 걱정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다이소 야채 다지기를 확인해보시면 생각보다 줄이 굵고 단단한 재질이기 때문에 걱정이 되지 않습니다.

 

칼날은 굉장히 얇고 날카롭습니다. 하지만 칼을 갈아서 사용하기 어려운 구조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잦은 사용을 했을 때 언젠가는 칼날이 무뎌질 것 같습니다. 아마도 그때가 되면 새로운 핸들 믹서기를 구매해야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굉장히 저렴해 5,000원이면 새롭게 구매가 가능하며 일회용품이 아니기 때문에 한번 구매하면 충분히 몇 년 동안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마늘을 다지는 것에 지쳤다면 마늘만을 다지기 위해 구매하는 것도 좋을 만큼 가격 대비 성능이 좋습니다. 하지만 마늘에만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요리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쉽게 구매가 가능한 다이소 야채 다지기 추천합니다.

 

글쓴이의 유용한 다른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