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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스토리

부가가치세 확정 신고서 발급 방법, pdf 다운로드 또는 인쇄

by ★☆○●◎◇◆ 2022. 6. 14.

1년간의 이윤에 대한 세금을 납부하는 것이 부가가치세이며 이를 증명하기 위한 서류가 부가가치세 확정 신고서입니다. 매출과 매입내역을 신고했는지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업종 상세 사항, 과세 세액까지 한 장의 종이에 모두 담겨 있습니다.

 

1. 홈텍스 로그인

부가가치세 확정 신고서는 홈텍스에서 발급이 가능하며 사업자 인증서 또는 개인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야 확인이 가능합니다. 홈텍스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을 통해 인증해야 합니다.

 

 

 

메뉴
조회/발급>전자신고조회

2. 조회/발급 > 사업자 상태 > 전자신고결과 조회 선택

홈텍스 상단의 조회/발급 메뉴를 선택하면 하단에 다양한 하위 메뉴들이 보입니다. 그중 사업자 상태에서 전자신고 결과 조회를 선택합니다.

 

 

조회-결과
신고 내역 조회

3. 부가가치세로 세목을 설정하고 신고 날짜를 선택

일반적으로 부가가치세는 1월 1일부터 2월 10일까지 신고가 이루어 지기 때문에 신고일자에 이 기간이 표기되어야 합니다. 세목에는 부가가치세를 선택하고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조회하기를 선택합니다.

 

신고 내역이 있다면 하단의 목록에 나타나며 파란색 글자로 보이는 접수번호를 선택하면 바로 서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류-확인
신고서 확인

4. 신고서 확인 및 인쇄, pdf 다운로드

팝업창이 보이면서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서가 나타납니다. 간이과세자와 일반과세자의 서류의 모습은 조금 다르지만 의미는 같습니다. 인쇄 또는 파일 다운로드를 원한다면 상단에 보이는 프린트 모양을 선택합니다. 별도의 창이 하나 더 열리면서 오른쪽 대상 메뉴에서 다운로드 종이로 프린트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저장 또는 인쇄

 

종이 인쇄를 위해서는 프린트가 연결되어있는 컴퓨터여야 하며 만약 팝업창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팝업 해제를 한 뒤 다시 한번 인쇄 버튼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서 발급 방법은 홈텍스에 로그인만 하면 굉장히 간편하게 진행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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