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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 방법, 확인지급 대상자 직접 신청하기

by ★☆○●◎◇◆ 2022. 6. 14.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속 지급 대상자 지급이 어느 정도 완료되고 확인 지급대상자 신청기간이 다가왔습니다. 확인 지급 신청기간 마감은 2022년 7월 29일까지임으로 대상자는 늦지 않게 직접 신청해야 최소 600만 원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 과정부터 신청 후 선정 확인까지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방법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은 '소상공인손실보전금.kr'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로그인을 위해 공인인증서나 휴대폰, 간편 인증 아이디가 필요하며 법인사업자의 경우 공동 인증서만 가능합니다. 정보를 입력하고 확인 지급 대상자인 것을 증명하는 서류를 첨부하면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은 완료됩니다.

 

1. 홈페이지 접속 후 신청하기 버튼을 선택

홈페이지
손실보전금 홈페이지

아래의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안내 바로 신청하기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손실보전금만을 위해 별도로 개발된 사이트이기 때문에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만 가능합니다. 신속 지급과 확인 지급은 7월 29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기한이 만료되면 수령할 수 없기 때문에 꼭 직접 신청해야 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 사이트 바로가기

 

 

2. 약관 동의 이후 사업자 인증

신청하기 버튼을 선택하면 약관 동의를 진행합니다. 가장 하단에 있는 선택 약관 이외에는 모두 동의하셔야 다음 단계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인증-방법
인증

동의를 완료하면 대표자 인증이 진행됩니다.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하고 대상 여부를 조회합니다. 신청대상이라면 인증을 통해 본인 확인을 진행합니다. 본인 확인은 간편 인증, 휴대폰 인증, 공동인증이 가능한데 법인 사업자의 경우 공동 인증서만 가능하며 공동 인증서 인증은 컴퓨터에서만 가능합니다.

 

확인 지급 대상자인 경우 지급 대상자임을 증명하기 위해 직접 서류를 첨부하여야 하기 때문에 컴퓨터에서 신청하는 것이 더 편리합니다.

 

3. 신청정보 입력

신청정 보는 기본정보, 사업자 현황입니다. 기본정보는 앞서 사업자 인증과정에서 완료되었던 정보가 그대로 입력됩니다. 신청자명, 생년월일, 성별, 전화번호, 신청일이 입력됨으로 맞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사업장-정보
사업장 추가

다음으로 사업자 현황을 입력해야 하는데 신속 대상이 아니라 확인대상자라면 사업장 추가를 통해 진행됩니다. 오른쪽 끝에 있는 사업자 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화면이 전환되면서 사업장 등록번호와 신청유형을 작성하게 됩니다.

 

 

4. 사업자 추가 정보 입력

증명-서류-입력
정보 입력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사업자등록증에 나와있는 업체명, 주소를 상세 입력합니다. 다음 신청유형을 입력하는데 이에 따라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이 지급됨으로 잘 확인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조건을 선택합니다. 유형에 대한 상세 금액은 아래 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건을 선택하면 자신이 받을 수 있는 신청금액이 하단에 보입니다.

구분 연매출 4억원 잉상 연매출 2~4억원 연매출 2억원 미만
상향지원 일반 상향지원 일반 상향지원 일반
개별
매출감소율
60%이상 1,000 800 800 700 700 600
40~60% 800 700 800 700 700 600
40%미만 700 600 700 600 700 600

 

서류-첨부
첨부 서류

시설유형은 시설 검색을 통해 선택하면 되며 신청함에 있어 특별한 조건에 해당하는 기타 유형의 경우 별도로 선택합니다.

 

다음 첨부파일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필수로 모든 사업자가 첨부하여야 하는 서류는 사업자 등록증,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서 또는 사업장 현황 신고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 또는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 수입금액 증명입니다. 사업자 등록증의 경우 가지고 계신 서류를 복사 또는 다운로드하셔서 이용하셔야 하며 이외의 서류는 아래에서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외의 서류는 해당하시는 분만 선택 첨부하시면 됩니다. 필요한 서류를 첨부하지 않으면 서류가 재요청되거나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은 pdf, png, jpg 등이 가능하며 10mb를 초과하면 안 됩니다. 앞서 안내드린 홈텍스에서 pdf로 서류를 발급하면 10mb를 넘기지 않습니다.

 

5. 신청정보 입력사항 확인 및 계좌번호 입력 후 신청 완료

계좌번호-입력
계좌번호 입력

자료를 첨부 후 등록버튼을 누르면 앞서 보았던 사업자 현황 표에 내 정보가 채워진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신청금액과 지급금액이 잘 입력되었다면 계좌번호를 입력합니다. 계좌번호는 수정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꼭 여러 번 확인한 후 작성해야 하며 본인계좌가 없는 경우 증빙자료와 함께 계좌번호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 타인계좌 증빙서류: 통합 위임장, 가족관계 증명서 등

 

신청-완료
신청완료

최종적으로 하단의 신청 완료 버튼을 선택하면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이 완료됩니다. 신청이 완료 되고 나면 손실보전금이신청되었다느 문자를 받으실수 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에서 신청결과 확인을 통해 진행과정을 조회할수 있습니다.

 

확인 지급 대상자의 경우 신속 대상자와 다르게 당일 입금이 이루어지지 않으며 서류를 확인하는 시일이 소요됩니다. 하지만 신청방법이 간단하고 직접 신청하지 않으면 안내도 이루어지지 않고 수령도 불가능하기 때문에 꼭 신청하셔서 수령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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