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은 사업자가 분기별로 얼마나 많은 세금이 부과되었고 납부했는지 가시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입니다. 홈텍스에서 무료로 발급, 확인이 가능하며 인쇄뿐만 아니라 pdf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사업자 로그인이 반드시 필요함으로 인증이 필수입니다.
1. 홈텍스 접속 후 로그인
부가가치세 신고를 홈텍스에서 했던 것처럼 증명서 역시 홈텍스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홈텍스에 접속한 다음 로그인은 필수이며 서류를 발급받아야 하는 사업자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2. 민원증명에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을 선택합니다.
증명서류이기 때문에 상단의 민원증명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민원증명발급 신청 >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을 선택합니다.
3. 사업자 등록번호를 선택하고 하단의 정보를 확인합니다.
기본 인적사항을 가장 먼저 입력하게 되는데 사업자등록번호만 선택하면 아래 정보는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사업자 등록번호의 아래 화살표를 클릭하고 사업자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선택과 함께 상호, 대표자명, 전화번호, 이메일이 등록된 정보로 자동 표시됩니다.
4. 신청내용, 수령방법을 선택합니다.
사용용도를 선택하고 제출처를 선택합니다. 관공서, 금융권, 기타 등 다양한 메뉴가 있으니 용도별로 체크하면 됩니다. 세금 납부의 결과를 확인해야 하는 기간을 선택하면 완료됩니다.
마지막으로 주민등록번호 공개 여부, 수령방법, 발급 수량을 선택합니다. 만약 pdf 파일로 다운로드하여 보관할 예정이라면 인터넷 발급(프린터 출력)을 선택하면 됩니다.
5. 발급번호를 선택합니다.
접수 목록이 조회되면 발급번호를 선택합니다. 확인 또는 민원접수번호를 선택하면 다른 정보가 나타나니 꼭 발급번호를 선택합니다.
6.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 서류 발급 및 인쇄합니다.
서류가 화면에 나타나면 상단에 프린트 모양을 선택해 인쇄 또는 pdf 다운로드합니다. 인쇄는 연결된 프린터기가 있야만 가능하며 모두 무료입니다. 만약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서가 보이지 않는다면 팝업창을 활성화시키고 다시 진행합니다.
홈텍스에 로그인만 하면 간단하고 빠르게 발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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