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간의 이윤에 대한 세금을 납부하는 것이 부가가치세이며 이를 증명하기 위한 서류가 부가가치세 확정 신고서입니다. 매출과 매입내역을 신고했는지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업종 상세 사항, 과세 세액까지 한 장의 종이에 모두 담겨 있습니다.
1. 홈텍스 로그인
부가가치세 확정 신고서는 홈텍스에서 발급이 가능하며 사업자 인증서 또는 개인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야 확인이 가능합니다. 홈텍스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을 통해 인증해야 합니다.
2. 조회/발급 > 사업자 상태 > 전자신고결과 조회 선택
홈텍스 상단의 조회/발급 메뉴를 선택하면 하단에 다양한 하위 메뉴들이 보입니다. 그중 사업자 상태에서 전자신고 결과 조회를 선택합니다.
3. 부가가치세로 세목을 설정하고 신고 날짜를 선택
일반적으로 부가가치세는 1월 1일부터 2월 10일까지 신고가 이루어 지기 때문에 신고일자에 이 기간이 표기되어야 합니다. 세목에는 부가가치세를 선택하고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조회하기를 선택합니다.
신고 내역이 있다면 하단의 목록에 나타나며 파란색 글자로 보이는 접수번호를 선택하면 바로 서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신고서 확인 및 인쇄, pdf 다운로드
팝업창이 보이면서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서가 나타납니다. 간이과세자와 일반과세자의 서류의 모습은 조금 다르지만 의미는 같습니다. 인쇄 또는 파일 다운로드를 원한다면 상단에 보이는 프린트 모양을 선택합니다. 별도의 창이 하나 더 열리면서 오른쪽 대상 메뉴에서 다운로드 종이로 프린트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종이 인쇄를 위해서는 프린트가 연결되어있는 컴퓨터여야 하며 만약 팝업창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팝업 해제를 한 뒤 다시 한번 인쇄 버튼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서 발급 방법은 홈텍스에 로그인만 하면 굉장히 간편하게 진행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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