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보다 차량을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지만 차를 이용해 이곳저곳을 다니는 사람도 많아지고, 운전면허를 취득하는 사람들도 많아져 차량의 수요는 점점 더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제 차가 없을 때 쏘카를 많이 이용했는데요. 쉽게 대여가 가능하고 스마트폰 하나면 결제부터 저렴한 가격에 쏘카 이용료를 지불할 수 있어 편하게 사용했죠.
오늘은 쏘카 이용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쏘카의 이용방법은 굉장히 쉽습니다. 일단 쏘카 어플을 다운로드하고 회원가입을 한 뒤 예약할 차량과 금액을 지불하면 된답니다. 친절하게 이용방법을 안내해주기 때문에 더 쉽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쏘카 이용료를 알아보기 전 가장 중요한 점은 면허 취득휘 1년이 경과한 사람만 대여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아마도 쏘카 이용료가 저렴하고 대여가 쉽기 때문에 처음 면허를 딴 사람이 운전 연습용 도로 차량을 사용할까 봐 규정을 정해둔 것 같습니다. 다만 장롱면허 소유자는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운전을 해보지 않았지만 오랫동안 면허를 가지고 계셨던 분들은 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 차량을 빌리실 때에는 반드시 면허증이 필요하기 때문에 꼭 지참하셔야 합니다. 운전을 하기 전 당연히 운전면허증을 챙기는 것은 필수라 더 이상 강조하지 않아도 아실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쏘카 이용료를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쏘카 이용료는 렌트비용과 이동거리 비용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쏘카 이용료 중 렌트비용은 어떤 차량을 대여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경차를 대여하는 것보다 대형차량을 대여하는 것이 더 큰 비용이 발생하겠죠.
또 다른 쏘카 이용료로는 이동거리 비용입니다. km당 주행요금이 부과되는 것입니다. 기름이 주는 것처럼 요금이 나온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이용규칙이 있습니다.
당연히 대여한 곳에서 반납을 해야 한다는 점인데요. 쏘카 반납 장소는 굉장히 다양합니다. 쏘카 어플을 다운로드하고 지역을 검색하면 쏘카를 대여하는 장소를 알려주는데요. 이곳으로 가셔서 반납하면 된답니다. 특정한 쏘카의 회사가 아니라 다양한 공영주차장이나 공터에도 쏘카 대여장소가 있는 경우가 많으니 편하게 발견하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반납 시간 준수, 연료 확인, 차량 내 금연 같은 규칙이 있습니다. 지키지 않았을 때 쏘카 이용료가 추가 페널티가 함께 지불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니 꼭 알고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좀 더 상세한 사항은 아래에서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쏘카 이용료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적절한 가격에 좋은 차량을 대여해 즐거운 여행을 한다면 더할 나위 없겠죠. 가끔 할인권이나 행사를 진행하는 차량도 있으니 추가 할인을 노려보시는 것도 쏘카 이용료를 줄이는 한 가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