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스토리

울산 슬도 유채꽃 2022년 03월 27일 상황, 주차 및 가는길

by ★☆○●◎◇◆ 2022. 3. 28.

울산에서 슬도는 등대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몇 해 전부터 슬도 옆 대지에 유채꽃을 키우기 시작하면서 바다와 유채꽃을 함께 볼 수 있는 봄 관광지로 유명세 얻고 있습니다. 봄에만 유채꽃을 볼 수 있기에 현재 많은 인파가 몰리고 있으며 2022년 현재 개화상황을 알아보겠습니다.

 

울산 슬도 유채꽃

유채꽃은 일반적으로 3월~4월 만개합니다. 2021년 작년의 경우 따뜻한 날씨가 2월부터 시작되어 2월 말에 울산 슬도 유채꽃이 피기 시작했지만 올해는 평년기온보다 온도가 낮아 3월부터 유채꽃이 피어났습니다. 결과적으로 현재 상황에서는 5월 초까지도 바다와 함께 유채꽃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울산 슬도 유채꽃 가는 길

울산 슬도에 도착하면 주차장 옆 소리박물관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소리박물관 뒤쪽으로 걸어 들어가면 헬로 카페, 봄 여름 가을 겨울 카페 등 다양한 커피숍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야외 테이블이 많은 것이 이곳의 특징이라 유채꽃을 구경한 다음 잠깐 쉬어가는 것도 좋습니다.

 

슬도 안내판
슬도 바닷길 지도

 

카페를 지나 걸어가다 보면 왼쪽에 다양한 간식을 파는 슬도 휴게소가 보이고 조금 더 걸어가면 성끝마을 임시 공영주차장이 있습니다. 이곳은 유채꽃이 피는 시기 많은 인파를 위해 임시로 만들어둔 주차장입니다. 이곳을 지나쳐 가면 멀리서 노란 유채꽃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많은 인파가 있지만 굉장히 넓은 부지 덕분에 그리 붐비지 않으며 중간중간에 벤치가 마련되어 있어 걷다가 지친 분들은 잠시 쉬어가기도 합니다. 또한 작은 강아지들의 목줄을 끌고 걸어 산책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중 가장 많은 사람은 봄 유채꽃을 보기 위해 나들이를 나온 커플, 부부, 친구 들입니다.

 

슬도 유채꽃 모습
울산 슬도 유채꽃

 

한 바퀴를 걸어서 돌아보는데 20~30 정도가 걸립니다. 추가로 사진을 찍거나 주변을 둘러보며 천천히 걸어보며 잠시 쉬어간다면 최대 1시간 정도가 예상됩니다. 

 

바람이 굉장히 많이 부는 지역으로 겉옷을 필수로 챙기는 것이 좋으며 하늘거리는 짤은 치마는 오히려 들려 올라갈 수 있으므로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닥은 대부분 흙길이며 바로 전날 비가 왔다면 배수가 잘 되지 않아 물웅덩이가 있을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현재 유채꽃 개화 상황
유채꽃 2022.03.27 현재상황

 

2022년 3월 27일 현재 울산 슬도 유채꽃의 개화상황은 반 정도는 피고 반은 아직 피고 있는 중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3월이 모두 지나가는 상황에도 아직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완연한 유채꽃 개화를 보기 위해서는 4월 초~ 중순 정도가 적기일 듯합니다.

 

 

울산 슬도 주차장

울산 슬도의 주차장은 잘 마련되어있지만 유채꽃을 보기 위해 모인 사람들을 모두 담기에는 부족합니다. 울산 주민뿐만 아니라 많은 지역에서 여행을 위해 방문하시기 때문입니다. 슬도로 들어가는 입구는 왕복 2차선 도로로 갓길에 평행 주차해둔 차량들 때문에 몹시 좁고 복잡합니다. 아래의 안내드리는 모든 주차장은 무료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슬도 주차장은 3곳이 있으며 가장 가까운 곳은 슬도 공영주차장으로 울산 슬도 소리박물관 바로 앞에 위치해 있습니다.

 

만약 슬도 공영주차장에 자리가 없다면 방어동 공영주차자에 주차를 하셔야 합니다. 슬도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걸음을 최소화할 수 있으나 자리가 없거나 차들이 너무 많아 주차자리를 찾는 것만으로 오랜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불편함이 싫다면 사전에 미라 방어진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가는 것도 편리합니다. 방어진 주차장은 방어진 해양파출소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안내드릴 장소는 성끝마을 임시 공영주차자입니다. 이곳은 슬도에 자주 오는 지역주민들만 아는 곳으로 슬도 공영주차장보다 사람이 적습니다. 하지만 이곳에 자리가 없다면 슬도 공영주차장으로 돌아가기 어렵고 땅이 흙으로 이루어져 있어 흙이 졌어있다면 차량과 신발이 더러워질 수 있습니다.

 

울산 슬도 유채꽃 관람이 끝이 났다면 주차장으로 돌아나가기 전 슬도 등대를 구영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특히 밤이 되면 야간 조명으로 인해 더욱 아름답습니다. 또한 해녀들이 잡은 신선한 해산물을 판매하거나 무인 라면가게, 닭강정 가게, 중국집 등 다양한 음식 접도 있으니 돌아가시는 시간에 출출하다면 먹거리를 즐겨보는 것도 좋습니다.

 

울산 슬도 유채꽃은 3월 초부터 피기 시작해 3월 말 반 정도 피어있습니다. 4월 말까지는 충분히 아름다운 유채꽃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추측합니다. 또한 유채꽃을 보기 위해 많은 인파가 슬도로 몰려들고 있어 슬도로 이어지는 좁은 길이 막 기기 때문에 여유를 가지고 운전해야 안전하게 도착할 수 있습니다.

 

글쓴이의 유용한 다른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