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스토리

NH농협카드 장기미사용 자동거래정지 해지, 계속사용등록 방법

by ★☆○●◎◇◆ 2022. 6. 2.

카드를 일 년 이상 사용하지 않으면 카드는 장기 미사용 자동거래정지가 됩니다. 정지가 되기 이전에 미리 안내문, 전화 등을 통해 안내를 진행하는데 만약 계속 사용할 예정이라면 자동거래정지를 해제해야 합니다. 거래 정지를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농협카드 장기 미사용 자동거래정지 해제 방법

장기 미사용 카드라 할지라도 농협에서는 즉시 해지하지 않습니다. 서면, 문자, 전화 등을 통해 곧 카드가 해지될 예정이라는 것을 알립니다.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홈페이지 접속, 또는 상담원 전화를 통해 계속 사용 등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농협 카드 전화(1644-4488)를 받는다

장기 미사용 카드로 결정되면 농협카드에서는 1644-4488로 전화를 합니다. 전화를 받으면 상담사가 장기 미사용 카드가 곧 해지될 것이라는 안내를 하는데 이때 해지할 생각이 없고 계속 사용할 수 있도록 등록해달라고 하면 자동거래정지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2. 농협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해 계속 사용 등록을 진행한다.

농협카드 홈페이지 접속은 모바일, 컴퓨터 모두 가능하며 카드번호를 확인해야 하기 때문에 로그인은 필수입니다.

 

모바일-계속-사용-등록-화면
모바일 계속 사용등록

 

로그인 이후 마이> 카드 등록/관리 > 거래정지/휴먼카드> 휴면카드정보/계속 사용 등록의 절차를 통해 자동거래정지가 이루어질 카드를 확인할 수 있으며 계속 사용 등록 버튼을 클릭하면 해지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농협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3. 카드고객상담센터(1644-4000)로 전화를 한다.

1644-4000은 농협카드 고객센터입니다. 전화를 후 상담사 통화를 통해 계속 사용 관련 문의를 진행하고 자동거래정지 해제를 신청합니다.

 

4. 영업점에 방문한다.

가까운 농협은행에 방문하여 장기 미사용 자동거래정지 카드의 해제를 부탁합니다. 이때 신분증은 반드시 지참하여야 합니다.

 

결과-확인
계속 사용등록 완료

 

앞선 4가지 방법으로 장기 미사용 자동거래정리를 해제하고 나면 계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계속 사용이 설정되었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농협 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해 사용 등록하는 방법을 따라 진행하면 최종 거래정지 여부가 '부'로 표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상치 못하게 농협카드가 정지될 예정이라면 안내드린 방법으로 계속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