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스토리/먹고나서 리뷰

호빵 에어프라이어 vs 호빵 찌는법

by ★☆○●◎◇◆ 2020. 11. 16.

겨울 하면 생각나는 간식은 바로 호빵이죠. 따뜻한 호빵을 먹기 위해서 당장 편의점으로 달려갈 수도 있지만 오늘은 집에서 맛있게 먹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호빵 전자레인지]

제일 간단한 방법으로는 호빵 전자레인지 사용이 있는데요. 저는 이 방법은 선호하지 않아요. 이유는 촉촉함과 바삭함 모두 반감되는 방법이라서 인데요. 그래도 급하게 데워 먹어야 한다면 호빵 전자레인지가 최고 겠죠.

1개 20초~ 30초, 2개 40초~1분

집에 있는 전자레인지마다 다르기 때문에 사용해보시고 조절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호빵 에어프라이어]

 

호빵을 에어프라이어에 튀겨먹으면 평소에 먹어보지 못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데요. 호빵 하면 쫀득하고 촉촉한 식감을 많이 생각하시잖아요.

하지만 겉은 바삭하게 익어서 씹으면 부스러지고 속은 쫀득하고 따뜻하게 먹을 수 있는 신기한 방법이에요.

 

 

표면에 기름을 바르고 160도에서 10분 정도 구움

 

 

호빵 에어프라이어에 익혀주면 겉이 노릇노릇하게 익고 칼로 잘라 보면 쿠키를 자르는 것처럼 부스러기가 날리면서 잘려요. 하지만 속은  촉촉한 호빵 느낌 이기 때문에 커피와 함께 먹으면 간식으로 딱 좋을 것 같아요.

 

 

 

[호빵 찌는법]

 

호빵 찌는 법은 오랫동안 호빵을 사랑해온 분들이라면 누구나 알만한 분들이죠. 가장 기본적인 만큼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찜기에 호빵을 넣고 적정시간 쪄주면 굉장히 촉촉한 호빵이 만들어지는데요. 그중 팥 호빵을 쪄서먹으면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의 팥과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적당량의 물을 넣고 10분에서 15분 찌기

 

 

사람마다 호빵을 찌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저는 물이 끓기 전 호빵을 넣고 15분 찝니다. 보통은 물이 끓으면 호빵을 넣고 10분~15분 정도 찌지만 저는 물이 끓기까지 냄비를 지켜보기가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그냥 바로 쪄버려요.

하지만 이 방법의 단점은 호빵의 아래가 물러질 수 있으니 너무 오래 찌시면 안 돼요.

 

 

저는 호빵 에어프라이어 궁합보다는 호빵을 쪄서 먹는 것이 더 좋은 것 같아요. 겨울에는 빠질 수 없는 간식 호빵을 맛있게 드세요.

 

 

 

 

2020/11/11 - [리뷰스토리/먹고나서 리뷰] - 삼립 피자호빵, 팥호빵 그리고 삼립호빵 젤리! 무엇이 똑 같을까?

 

삼립 피자호빵, 팥호빵 그리고 삼립호빵 젤리! 무엇이 똑 같을까?

겨울이 시작되면 꼭 먹고 싶은 것이 있어요. 바로 호빵이랍니다. 여름에는 뜨거운 호빵이 전혀 먹고 싶지 않잖아요. 하지만 추운 날씨가 되면 찜통에 푹 쪄놓은 뜨거운 호빵이 자꾸 생각나요. 저

minat.tistory.com

 

댓글